【온라인경마】데토리 기수가 2023년 한정으로의 은퇴를 표명! 미국 BC 개최가 마지막 승마에

이탈리아 출신으로 영국을 거점으로 활약해 온 역사적 명수의 L. 데토리 기수가, 현지 17일에 2023년 한정으로의 은퇴를 발표. 전세계 경마 미디어가 일제히 보도했다.

 데토리 기수는 영국 미디어 ‘ITV Racing’의 인터뷰에 응하는 형태로 “내년, 2023년이 프로 기수로서 마지막 해가 될 것”이라고 발표의 타이밍도 포함해 은퇴에 대해 잠시 생각해 온 것을 인정, 향후는 영국 그리고 미국에서의 승마가 중심이 되는 것을 밝혔다.

“복싱데이(크리스마스의 다음날)부터 미국 산타 아니타에서 기승해, 캘리포니아에서 10주 보낼 거야” “뒤로까지 사우디와 두바이를 경유하게 될 것이니까, 마켓 개최부터겠지” “아스콧과 뉴마켓에서는 개최를 통해 타겠다고 생각한다. 기니나 더비, 로얄 애스코트 개최, 그리고 영국 챔피언스의 날 등은 마지막이 될 것 같아” “사요나라 카우걸은 브리더스 컵 개최일까”라고 , 11월 3일과 4일 산타 아니타 파크 경마장에서 은퇴의 날을 맞이할 의향이다.

수많은 전설적 카우걸을 남겨 온 데토리 기수.

데토리 기수는 은퇴를 어려운 결정이었다고 밝히는 동시에 내년에 53세를 맞이하는 자신의 나이와 마주했다고 이유를 설명. 「(크리스티아노) 호날두는 경기에 나갔을까 생각하면 다음에는 벤치겠지. “아직 톱에 가까운 위치에 있는 감각은 있지만, 이미 유통기한이 지난 시절 맞아야 한다” “내년에는 감정을 억제하는 것이 꽤 어려울 것”이라고 아직 제일선에서 활약할 자신이 있다 하지만 그 당시 올바른 타이밍이라고 말했다.